에쓰-오일토탈에너지스윤활유(대표 패트리스 드베미, 이하 STLC)가 도로교통공단 TBN 한국교통방송과 손잡고 6월 한 달간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 캠페인은 STLC의 프리미엄 엔진오일 브랜드인 S-OIL 7과 협력하여 평일 오전 11시부터 12시까지 방송되는 ‘김경식의 오토쇼 으랏차차’에서 송출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6월을 맞아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경찰청 조사에 따르면, 최근 3년간 연평균 8800여 건의 어린이 교통사고가 발생했으며, 그...
글로벌 주류 기업 디아지오코리아가 택시 호출 서비스 우버 택시와 손잡고 음주운전의 위험성을 알리기 위한 새로운 디지털 캠페인 '비음주 운전 vs 음주 운전' 게임을 선보였다. 이 캠페인은 음주 후 운전의 위험을 직관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 디지털 게임을 통해 진행되며, 참여자들에게 음주운전의 심각성을 깨닫게 하는 교육적 요소가 강조됐다. 디아지오에서 개발한 이 게임은 다섯 가지의 미니게임을 통해 음주가 운전자의 제어능력, 반응속도, 주의력 및 인지력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을 시뮬레이션한다. 플레이어는 자신의 운전 능력을 ...
한국자동차협회는 ‘제17-1회 교통안전지도사[2급] 자격 검정시험’을 05월 25일(토) 시행한다. (사)한국자동차협회(KAA)는 국토교통부 산하 유관단체로서 3,500만 운전자(소비자)의 권익보호 증대를 위한 전문성 향상과 교통안전 전문가(강사)를 배출하고자, 본 협회의 사업목적 제4조, 제(1)항의 ‘자동차 교통의 안전 및 교육에 관한 사항’에 근거하여 자동차 교통의 안전 및 교육⦁지도⦁계도⦁캠페인 등을 실행할 수 있는 KAA-교통안전전문가(강사)를 배출, 양성하기 위하여 “KAA-교통안전지도사[2급]” 자격검정시험을 주관 시...
수년 간의 지속적인 캠페인 끝에, 교통대안(TA)과 안전한 거리를 위한 가족들(FSS)의 노력이 결실을 맺으며 뉴욕시는 도시 교통 안전에 중대한 변화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교통 사고로 아픔을 겪은 한 어머니의 이야기에서 비롯된 새로운 법안은 도시 전역에서 시속 20마일의 제한 속도를 도입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는 보행자, 특히 어린이들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한 캠페인의 중요한 진전을 표시합니다. 이 새로운 법안은 새미의 법(Sammy's Law)으로 알려져 있으며, 지난 네 차례의 입법 세션 동안 캠페이너들이 변화...
*본 기사는 국제자동차연맹 내 한국 소속 대표인 한국자동차협회로 자료를 지원받아 작성된 내용입니다. 베트남의 안전학교구역 가이드(SSZ 가이드)가 전국의 학생들에게 안전한 학교 구역을 현실로 제공하는 새로운 장을 열었습니다. 이 가이드는 소규모 조치가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증명하며, 도시 계획가, 엔지니어, 정책 입안자가 베트남 학교 주변의 안전한 이동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신뢰할 수 있는 청사진을 제공합니다. 이 웹 세미나에서는 SSZ 가이드의 창조 과정과 정부와의 협업 과정을 소개하였습니다. 이어진 패널 ...